LG화학 나주공장, 연말 맞아 사랑나눔 봉사활동

  • 입력 2016.12.12 11:33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나주공장(공장장 민경호 상무)이 연말을 맞이하여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고자 약 25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연말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은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하여 오랜 시간 동안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눈 김장김치 봉사를 시작으로 지역 복지시설에 필요 물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LG 사랑품앗이 사업,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연탄배달 봉사활동, 동짓날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지원하고자 작년에 이어 2년째 실시하는 동지팥죽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9일에 실시한 김장김치는 봉사는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과 임직원 가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도록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손길로 김장김치를 담궜다. 이 날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총 3,000kg, 7kg 박스로 400개 분량에 이르며 나주시 전역의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에 전달하여 올해도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주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1일에는 지역의 복지시설을 후원하는 활동인 LG 사랑품앗이활동을 통해 노인 복지시설인 수덕의 집과 행복의 집, 지역 영아 보육시설인 이화영아원에 시설당 500만원 총 1,500만원 상당의 시설에서 필요한 가전제품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LG화학 나주공장은 지난 14년간 LG 사랑품앗이 사업을 통해 1억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며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있다.

또한, 오는 12월 7일부터 시작하는 연탄배달 봉사는 총 5회에 걸쳐 16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송월동 및 금남동 관내 25세대에게 각 200장씩 총 5,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추운 겨울 조금이라도 이웃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며, 12월 21일에는 동짓날을 맞이하여 공장 인접마을 어르신들께 팥죽을 대접하는 ‘동지팥죽 나눔’ 활동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할 계획이다.
 
동지팥죽 나눔은 새해를 앞두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운수대통을 기원하고자 마련하였으며, 관내 3개동, 14개 노인정에 LG화학 나주공장 임직원 40여명이 직접 방문해 먹거리를 대접하여 어르신께 즐거움을 드릴 예정이다.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 단장 민경호 상무는 “연말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 전했다.

이 밖에도 LG화학 나주공장은 나주지역에서 사랑받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전 사원이 동참하는 “나사랑운동”을 년 중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관내 불우시설 봉사, 도배봉사, 노후 전기시설 점검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여 사랑과 나눔의 미학 실천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