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17년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성료

사회적경제 가치·의미 시민과 공유 … 20개 업체 참여 홍보부스 운영

  • 입력 2017.11.13 10:44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27일 중앙동 천변공원에서 ‘2017년 나주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나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최경자) 주관으로 올해로 2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기치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의미와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각 기업의 제품 홍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20개 업체가 참여해 체험·홍보·판매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김판근 시의회의장, 장행준 부의장, 이민준·김옥기 도의원, 김영덕 시의원, 최경자 사회적경제협의회장을 비롯해 사회적경제 임직원 및 관계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나주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된 이날 행사는 개회식, 소원풍선 날리기 퍼포먼스, 주민 참여 중심의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졌다.

행사에 참석한 시 이재승 일자리정책실장은 “이번 한마당 행사가 시민들이 서민 경제의 한 축으로 활발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사회적경제분야 성과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 지역에는 제조업, 도․소매업, 교육서비스, 도시락 배달, 친환경 농산물 생산 등 다양한 업종의 (예비)사회적기업 15개소, 마을기업 12개소, 협동조합 27개소, 자활기업 5개소 등 총 59개소의 사회적경제조직이 활동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