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도 호수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농촌사회 문화 활동으로 삶의 질 개선

  • 입력 2017.12.18 15:14
  • 수정 2017.12.20 20:04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단위 합창단이 농사일과 가사를 하면서도 틈틈이 연습해 정기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여가 문화 활동으로 농촌사회 여성의 삶의 질을 개선해 가고 있다.

지난15일 다도면복지관에서 19명의 다도호수합창단이 정기연주회를 갖았다. 이날연주회는 많은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지휘자 최은정(전남예고 외래교수), 한우리(전북CTS방송 합창경연대회 심사위원) 반주로 ‘오빠생각’ 등 10여곡을 열창했다. 특별출연으로 나주시립합창단 장재연 테너가 뮤지컬 이순신의 ‘나를 태워라’, ‘지금이순간’을 불러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석춘섭 면장의 감미로운 색소폰연주 ‘숨어 우는 바람소리’ 등 세곡을 불러 분위기를 더했다

순수 다도면민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다도호수합창단은 지난 2016년 2월 창단이래,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남평 안성현 합창제 참가를 비롯해 지역 노인 위안 잔치, 다도면민의 날 공연 등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그간 합창단에 대한 지역 각계각층의 지원과 후원에 보답하기 위한 공연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꾸며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석춘섭 다도면장은 “금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단원 간 화합은 물론 연말을 맞이하여 면민들에게 따듯한 감동을 선사한다는 생각이었다며 “앞으로도 합창을 통한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합창단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