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공대 유치놓고 지방선거 쟁점화 우려

광주시와 나주시는 자제 분위기, 타 지역이 들썩

  • 입력 2018.02.26 13:44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공대 유치를 놓고 일부 지역에서 다가오는 지방선거에 쟁점화해 선거전으로 활용한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당초 한전공대는 광주시와 전남도 그리고 나주시가 입지를 놓고 첨예하게 갈등을 예고했으나 자치단체간의 유치전 가열이 한전공대 설립취지에도 맞지 않고 되려 한전공대 설립이 지역간 갈등만 키운다는 우려하에 한전공대 설립은 이를 추진하고 있는 한국전력과 정부가 원칙에 따라 추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 유치전을 자제해 온 사안이었다.

하지만 광주시나 전남도 그리고 나주시와 달리 타 지역이 한전공대 위치를 놓고 오는 지방선거에서 자신들의 선거전략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것이다. 가장 최근에는 SNS를 통해 한전공대 목포유치 시민위원회가 등장해 목포 평화광장에서 유치서명운동에 돌입했다고 밝힌바 있다.

이에 순천시에서도 시의원들 중심으로 한전공대 순천유치시민위원회 발족 움직임까지 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부정적인 목소리도 만만치않다.
일부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자신의 선거전으로 무책임하게 한전공대 입지를 놓고 유권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빛가람동의 김 모씨는 “정작 가장 이해관계가 높은 나주시나 나주시민들도 대의적 차원에서 목소리를 자제하고 있는데 타 지역에서 이렇게 무책임하게 한전공대 유치를 놓고 지역갈등을 조장한다면 그 뒤 책임을 어떻게 감당하려구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질타했다.

한전 관계자도 “한전공대 문제는 이미 글러벌 용역을 발주한 상태고, 용역결과에 따라 원칙과 정도에 따라 결정될 문제이지 정치적으로 좌우될 문제가 아니다”고 지방선거와 관련해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