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공공도서관,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18.03.05 11:07
  • 수정 2018.03.05 11:0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이옥숙)은 3월 13일부터 2018년 연중 및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성인 대상 프로그램 중 감성 가득한 프랑스 자수는 지난 한 해 동안 운영한 결과 반응이 좋아 올해 연중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독서지도 관련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자격 취득 과정으로 독서마인드맵지도사와 어린이책놀이지도사를 개설하였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라인 댄스, 알로하 우쿨렐레와 같은 교양 및 취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들이 책과 즐겁게 만날 수 있도록 책 속 이야기를 활용한 연극놀이 이야기 속으로 풍덩~ 연극놀이와 NIE를 통해 읽기 쓰기 능력을 기르고 토론을 통해 깊이 있게 생각하고 표현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신문으로 생각 키우기 NIE 독서토론을 운영한다.

유아 대상으로는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책을 친근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하고자 하는 취지로 까꿍~ 책놀이터와 이야기 속으로 풍덩~ 유아 연극놀이를 개설하였다.

이옥숙 관장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학습을 통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도서관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역량을 키웠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중 및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3월 13일(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와 교재비는 개인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평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np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1-337-94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