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호수변공원에 맘(mom)편한 놀이터 3호점 개장

롯데그룹 사회공헌프로젝트로 다양한 친환경 놀이 시설 갖춰

  • 입력 2018.05.09 14:0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대호동 수변공원 내 노후화된 어린이 놀이터가 새 단장을 마치고, 지역 아동을 위한 새로운 놀이 공간을 개방한다.

나주시는 3일, 롯데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맘(mom)편한 놀이터 3호점 오픈식을 대호수변공원 일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픈식에는 조재윤 나주부시장, 손금주 국회의원, 롯데지주 오성엽 부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연순 사무총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과보고, 현판전달식 등을 진행했다.

맘(mom)편한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지난 2013년부터 롯데가 추진하는 사회공헌프로젝트로서, 이를 접목한 맘(mom)편한 놀이터는 전국 곳곳에 아동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호수변공원은 부산 동래구(1호점)와 서울 구로구(2호점)에 이어, 3호점 대상지로 선정돼, 지난 3월 착공해 이달 2일 준공을 마쳤다.

mom편한 놀이터 3호점은 대호수변공원의 특성과 지형을 고려한 호수로의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친환경 자재로 만든 비정형화된 다양한 놀이 시설을 비롯해, 자연 지형을 활용한 언덕과 터널, 모래놀이터 등 아동들의 창조적이고, 창의적인 놀이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는 새로운 놀이터를 조성했다.

조재윤 나주시장 권한대행은 “아동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고, 어른들이 맘 편히 쉴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가 완공되기까지 물심양면 지원해주신 롯데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