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공공도서관, 여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입력 2018.06.18 15:0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이옥숙)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21일부터 여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생활 속 화학물질에 대한 불안과 걱정을 덜 수 있는 홈메이드 천연세제가 개설되었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6개 강좌가 개설되었는데, 그 중 빠른셈 주산과 암산, 꿈꾸는 마술사, 맛있는 책놀이 리딩푸드는 나주시에서 지원하는 행복학습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빠른셈 주산과 암산은 주산을 활용해 놀이하듯 즐겁게 셈을 익히고 암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꿈꾸는 마술사는 마술의 원리를 배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또한 책을 통해 생각과 경험이 확장될 수 있도록 책과 푸드가 연계된 맛있는 책놀이 리딩푸드, 책과 한국사가 연계된 작가와 함께 읽는 역사책을 개설하였다.

마지막으로 도서관 힐링정원은 어린이들의 정서 안정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원예 치료 수업으로 유아반(6~7세)과 초등 저학년반이 각각 개설되었다.

이옥숙 관장은 “도서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성인들에게는 무더운 여름의 활력소가 되고, 어린이들에게는 짧은 여름방학을 알차고 유용하게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여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6월 19일부터 22일까지는 남평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23일부터 7월 1일까지는 방문 신청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에 한해 재료비와 교재비 일부가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평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np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1-337-94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