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최고 연 3.6% 마미든든적금 출시

우체국쇼핑 할인쿠폰, 나만의 우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 입력 2018.06.25 14:2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국정과제인 저출산 극복과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워킹맘을 우대하는 우체국 마미든든 적금을 출시했다.

우체국 마미든든적금은 실명의 개인이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저축한도는 월 1만원 이상 최대 30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월단위로 지정 가능하며, 1인 1계좌에 한하여 전국 우체국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3년 만기 기준으로 기본금리는 연 2.2%이며, 일정조건 충족 시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받아 최고 연 3.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경제활동 중인 기혼 여성을 위한 여성우대 연 0.2%p, 결혼이민 여성·한부모가정 여성·장애인 여성 등 소외여성을 위한 나눔우대 연 0.4%p, 자녀수에 따른 자녀우대 연 0.4%p, 예금거래 실적에 따른 거래우대 연 0.4%p 등 최대 1.4%p가 주어진다.

또한, 금리 외에 부가서비스로 이 적금에 가입하고 월 3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약정하면 전국 지역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우체국쇼핑 3,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7월 17일까지 한 달 동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체국 아이LOVE적금 동시 가입 고객 중 5명을 추첨하여 세탁건조기(200만원 상당, 1명)·공기청정기(100만원 상당, 2명)·식기세척기(100만원 상당, 2명) 등 가전제품을 신규 가입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하여 나만의 우표 무료쿠폰을 증정하며, 우체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친환경 마미든든 머그컵과 붉은악마 공식티셔츠도 증정한다.

강성주 본부장은 “일·가정을 병행하는 워킹맘을 지원하기 위하여 고금리 적금상품을 출시하였다”면서 “앞으로도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는 금융상품을 개발하여 착한금융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