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학교지원센터, 세월호 6주기 추모행사

  • 입력 2020.04.16 15:40
  • 수정 2020.04.16 15:4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4월13일(월)부터 4월 18일(토)까지를 세월호 추모주간으로 운영하고, 14일(화) 청사 앞마당에서 나주지역 학생연합회 주관으로 세월호 희생자에 대한 추모행사를 가졌다.

세월호 침몰 사건으로 희생된 단원고 학생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의 아픔과 슬픔에 동참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이 자리는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하고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한 다짐을 하는 엄숙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차원에서 사전 계획보다 축소되었다.
학생연합회는 공식행사에 앞서 나주교육지원청 직원들과 함께 청사 내 3층 대회의실에서 추모글 쓰기와 함께 리본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며 희생자들에 대한 각자의 마음을 담아내는 시간을 가졌다.

나주중 민지윤 학생의 사회로 진행된 추모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과 김영길 교육장의 추모사, 그리고 추모시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추모시를 낭독한 학생연합회 금천중학교 박혜린 학생은 “시를 낭독하면서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의 고통이 떠올라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대한민국이 지금보다 더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길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학생들 스스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바라는 간절한 염원을 담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진행하며 배움과 성취를 경험하고, 책임 있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