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광주 남구, 자매결연

문화·예술, 농업, 교육, 산업·경제 등 교류 협력

  • 입력 2023.02.16 09:59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와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자매결연을 맺고 관광, 문화·예술, 농업, 교육, 산업·경제 등 상생 발전을 위한 분야별 교류·협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양 지자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 차원의 교류 역시 적극적으로 지원해 민·관을 아우르는 미래지향적 관계를 구축하고 주민 편익 증진 등 우의와 친선을 돈독히 할 방침이다.

나주시청사 이화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윤병태 시장, 김병내 구청장, 이상만 나주시의회의장, 남호현 남구의회부의장, 강영구 나주부시장을 비롯한 양 지자체 대표 실무진 25명이 참석했다.

자매결연 협약서에는 문화·예술 인프라 상호 홍보 및 예술단 역량 강화, 양 지역 주민 문화생활 향유, 지역 특산품·농산물 유통 및 판로확대 지원, 지역 학생·학교 간 교류를 통한 우수 교육시스템 향유, 상호 인접한 지역 활성화를 위한 산업·경제분야 공동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윤병태 시장은 나주와 광주 남구는 형제보다 가깝다는 이웃사촌처럼 인접해있어 하나의 생활권, 경제권을 공유하고 있는 지자체라며 광주를 대표하는 교육문화특구이자 주민 공감 정책들을 실현해온 남구와의 본격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광주전남 광역경제권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내 구청장은 나주는 역사적으로 전라도의 중심이자 수도였고 혁신도시 조성을 통해 재도약의 기회를 맞이했다자매도시로서 남구와 나주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하고 실질적인 상생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 분야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