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의원, 의정보고회 마무리

일주일간 나주시·화순군 주요 권역 돌며 집중 의정보고
한국에너지공대 개교, 폐광대책비 확보 등 성과 보고

  • 입력 2023.02.16 10:06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나주화순)의 2023년 의정보고회가 지역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신정훈 의원은 15일 화순군 동면 복지회관에서 열린 의정보고회를 끝으로 지난 8일부터 7일간 ‘신정훈의 걸어온 길을 보면, 미래가 보입니다’라는 주제로 나주시와 화순군의 주요 권역을 순회하며 진행한 의정보고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신 의원은 총 10차례 진행된 권역별 의정보고회를 통해 2천여명 이상의 주민들을 만나며 의정활동 성과와 정치 현안에 대한 열띤 소통을 벌였다.

특히 신정훈 의원의 순회 의정보고회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구복규 화순군수 등을 비롯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들이 함께 참석해 나주·화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지방정부의 탄탄한 결속력을 입증했다.

신정훈 의원은 올해 의정보고회에서 한국에너지공대 개교, 에너지국가산단 예타 통과, 폐특법 개정 및 폐광대책비 확보, 화순 백신특구 육성 등 그간의 굵직한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양곡관리법 개정, 농가 에너지비용부담 지원방안 등 정책현안에 대해서도 그간의 추진경과와 향후 계획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역주민들은 의정보고회에서 농사용 전기요금의 모호한 적용기준 개선, 고유가, 고물가로 인한 농가 경영비 부담 지원, 혁신도시 학교 확충△대중교통 인프라 개선 등 다양한 정책요구를 제기했고, 신정훈 의원은 농사용 전기요금 제도 개편, 추가경정 예산 편성을 통한 농업인 지원책 마련, 마을택시 기반 플랫폼 대중교통 도입 등 지원대책을 추진할 것을 밝히며 화답했다.

신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마무리하며 “나주시민과 화순군민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성원에 언제나 막중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있다”며“나주 에너지밸리와 화순 바이오백신특구를 반드시 성공시켜 지역경제의 미래먹거리를 확실하게 마련하고,국민께 약속드린 양곡관리법 개정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내겠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