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제 해결 우리도 한번 나서볼까요?

전남도, 17일까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 공모

  • 입력 2023.03.08 20:56
  • 기자명 박철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지역 주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등 민․관이 협업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2023년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활력, 탄소중립, 로컬브랜드, 생활안전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전남도민 또는 지역 단체․기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도민이나 단체‧기관은 전남도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나 전남사회혁신플랫폼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한 후 전자우편(jnsi2020@naver.com)으로 제안과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커피박 친환경 재자원화 사업 고도화 ▲고령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안전 키트 지원 ▲탄소중립 친환경 실천을 위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없는 목포 프리하당 등 20개 실행의제를 발굴해 추진했다.

올해도 도민․단체․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행의제를 공모해 전문가 컨설팅, 운영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15개 내외 실행의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대비 실행의제 수를 일부 줄이고 파급력 있는 의제 선정, 체계적 관리 등 전 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방침이다.

강종철 전남도 총무과장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주민과 지역사회가 지역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기 위해 적극 동참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다양한 주체의 참여와 협력으로 혁신의 새바람이 불도록 공공기관․기업에서도 적극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2022년부터 전남도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 지역 대학 등 160여 기관․단체가 참여해 의제 실행 해법을 모색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등 지역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