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창작뮤지컬 기념우표 발행

김종욱 찾기, 영웅, 여신님이 보고 계셔, 그날들 총 4종

  • 입력 2023.03.16 16:42
  • 수정 2023.03.16 16:4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손승현)는 한국적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 모은 창작뮤지컬 4편을 선정한 기념우표 64만8천장을 오는24일 발행한다.

창작뮤지컬 기념우표는 김종욱 찾기, 영웅, 여신님이 보고 계셔, 그날들 총 4종이다. 수많은 스타를 배출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로맨틱코미디 김종욱 찾기는 한국 창작뮤지컬 최초로 중국에 라이선스를 판매했으며, 이후 2018년에는 일본에도 진출해 대한민국 한류 대상 뮤지컬상을 수상했다.

영웅은 일제 강점기 당시 안중근이라는 인물의 인간적인 고뇌와 당당한 모습을 뮤지컬로 그렸으며, 높은 완성도에 힘입어 2011년에는 미국 브로드웨이에도 진출했다. 암전 없이 빠른 전환으로 몰입도를 더해 무대극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한국전쟁 중 무인도에 표류한 남북한 병사들이 꿈과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으며, 아름다운 노래와 가사로 관객과 평단에게 힐링 뮤지컬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가수 김광석이 불렀던 노래들을 토대로 만든 주크박스 뮤지컬 그날들은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20년의 시간을 넘나드는 영화 같은 이야기를 펼치며, 흥행성 및 작품성을 고루 인정받은 국민뮤지컬이다.

기념우표는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