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이룸 배움카드’ 체험처 모집

1,000여명에게 연10만원 지원

  • 입력 2023.05.09 17:4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는 중학교 1학년 학생의 진로·체험, 배움 기회를 보편적으로 제공하는 ‘꿈 이룸 배움 카드’ 체험처를 연중 모집한다.

‘꿈 이룸 배움 카드’ 사업은 윤병태 시장 공약사업으로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와 연계,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역사·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청일 기준 나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나주시 소재 중학교에 재학 중인 1학년 학생이거나 만 13세 학교 밖 청소년 및 외국인등록대장에 등록된 외국인으로 1,000명에게 연 10만 원(포인트 충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꿈 이룸 배움 카드’ 체험처는 나주시 관내 국·공립기관이나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지역 역사 탐방, 문화·예술 콘텐츠 프로그램과 진로 및 직업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카드단말기를 보유한 사업체(기관)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 서류를 지참, 시청 교육지원과 교육정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체험처 선정은 적합성, 적정성, 안전성, 성실성, 접근성 등을 평가해 승인·등록하고 오는 6월 사업 시행을 목표로 현재 전자바우처 시스템 및 공식 누리집을 만들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꿈 이룸 배움 카드는 진로·적성 발굴뿐만 아니라 나주만의 특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청소년의 애향심 고취, 역사와 문화에 대한 제대로 된 알권리를 실현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