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한국에너지공대 출연금 재검토 발언 강력 규탄

국민의힘 전남도당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
정치적 탄압 멈추고 출연금 계획대로 이행하라 촉구

  • 입력 2023.05.16 14:5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의회(의장 이상만)는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한국에너지공대 출연금 전면 재검토 발언에 대하여 16일 국민의힘 전남도당 당사 앞에서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회는 성명서에서 “국내 유일의 에너지 특화대학인 한국에너지공대가 개교 1년여 만에 존립 위기를 맞고 있다.”며 “정치 요금이 된 전기료 인상과 한국전력의 자구안 마련을 핑계로 정부와 여당이 도가 지나친 생떼를 부리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2021년 3월 제정된 한전공대 특별법에 따라 적법하게 설립된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해 정부와 여당은 설립 적법성을 핑계로 지난 3월에는 표적 감사를 시행하는 등 전방위적인 탄압을 해오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전력의 적자 해소 방안 마련을 언급하여 출연금 재검토를 주장하는가 하면, 통폐합이라는 억지 주장까지 제기하고 있다.”라며 이는 청년의 꿈과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담보로 정치 놀음을 하고 있어 참담하다“ 토로했다.

이어, 나주시의회는 정부와 여당의 한국에너지공대 출연금 재검토 발언을 강력히 규탄하며 ▲청년의 꿈과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의 미래가 담긴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한 정부와 여당의 정치 탄압을 당장 멈출 것, ▲정부는 한전의 적자 해소를 위한 전력 판매 정책과 에너지 산업에 대한 지속 가능한 개혁안을 마련할 것, ▲한국에너지공대 출연금에 대해 애초 계획대로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