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자연을 담다’ 특별전시회 열려

(6월의 나주! 행사는 계속된다)
제6차 전남 시장 군수협의회 정례회 열려

  • 입력 2023.06.12 15:39
  • 수정 2023.06.15 05:3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30일까지 한국 천연염색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가죽, 자연을 담다는 특별전시회가 진행중에 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는 16일까지 이전 공공기관 내 천연염색 공예품 50여 점이 찾아가는 천연염색 전시회의 일환으로 전시된다.

오전 11시 산림자원연구소에서 제6차 전남 시장 군수협의회 정례회가 열린다. 오후 2시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홍어 식문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나주시와 신안군의 업무협약식이 열린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홍어 식문화 자료 공유 및 상호협력의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613일은 종합스포츠파크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제27회 전국실업 육상선수권대회 및 제77회 정국 대학생 대항 육상경기대회가 열리고,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지도자 나주시 연합회 정기총회가 열린다.

오전 11시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빛가람호수공원 어린이테마파크 조성 관련 중간 용역보고회가 개최된다. 빛가람호수공원과 관련된 용역사업으로는 현재 빛가람호수공원 어린이테마파크 조성사업 외에 빛가람전망대 전망공간 확장사업과 빛가람전망대 배메산 사계절꽃동산 조성사업, 빛가람혁신도시 물순환시스템 개선 사업까지 총 4개의 용역사업이 발주된 상태다.

오후 4시에 이 화실에서 수습 제 생태공원 관광 자원화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린다. 용역비는 52백여만 원으로 우습게 생태공원 수생식물 및 조경수 식재, 포토존, 연꽃생태관찰시설 등의 내용이 검토되고 있다.

614일 오후 2시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에서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 제17차 이사회 및 총회가 열린다. 직제 개편과 신규이사 선임 추천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후 3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는 나주 밥상 SNS 스토리 작가 운영회의가 열린다. 나주지역 먹거리 및 음식문화의 창의적이고 공감이 되는 참신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한 차원이다.

615일 오전 10시 치매안심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예비 엄마를 위한 힐링 교실이 열리고, 오후 630분 나주문화원 강의실에서는 함께 찾는 나주 학의 길이라는 주제로 김관영 문화원 나주학연구소장의 인문학 강좌가 있다. 오후 730분 빛가람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혁신도시민을 위한 음악회 무용이 있는 피아노 듀오 콘서트가 열린다. 내용은 구노의 파우스트 왈츠, 차이코프스키의 잠자는 숲속의 미녀 왈츠 등 클래식 음악 피아노 연주다.

616일 나주시 공익활동 지원센터에서는 2023년 영산강 인문 아카데미가 있고오전 9시 영산포초등학교에서 학교 텃밭 교육이 열리고,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1층 다목적 강당에서 관내 감 50여 농가를 대상으로 감 수체관리 및 시비 요령 등에 대한 농업인 교육이 있다.

617일부터 19일까지 나주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는 제22회 나주 배꽃·유채꽃 전국 사진 촬영대회 입상작 전시회가 있다. 시상식은 17일 오후 3시다. 오전 10시 빛가람 호수공원에서 상생 푸드 프리마켓이 열린다. 지역 농특산물 및 수제 도예품이 현장에서 판매 소개된다. 같은 시간 문화예술회관에서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10기 학생단원 실기 및 면접 전형이 실시된다. 합격자 발표는 21일로 예정되어 있다.

오후 1시부터 영산강 둔치체육공원에서는 나주문화 도시조성사업 문화장날행사가 펼쳐진다. 각종 무료부스체험(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과 초청가수 공연과 버블쇼, 드럼과 섹소폰 콜라보가 준비되어 있고, 오후 530분 빛가람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2023년 따로 또 같이 오케스트라 16 중간발표회 Fantasy>연주회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오케스트라합주 공연이다.

18일 오후 6시에는 빛가람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나주 섹소폰클럽 회원들이 마련한 시민과 함께하는 색소폰 버스킹 행사가 열린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