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30억 이하로

(나주시 이주의 주요업무)
2023 Hip Solo 년 한 청춘의 탈출 학습자를 모집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이 오는 26일부터 시작

  • 입력 2023.06.12 15:25
  • 수정 2023.06.12 15:2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주사랑 상품권 가맹점에 대한 개편이 이뤄질 전망이다. 일자리 경제과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기준이 행정안전부 지침 변경에 따라 연매출액 30억을 초과하는 108개 업소를 정비할 계획이다. 대상업체를 살펴보면 농협이 46개소(하나로 마트 22, 기타 사업장 24), 기타 62개소 (주유소 17, 약국 4, 마트 5, 식당 5 외)이다.

○ 교육지원과는 2023 Hip Solo 년 한 청춘의 탈출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오는 23일까지 40여 명을 모집하여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17회 기동 안 성격유형 탐색 효과적인 대화법, 문제 예방 나주의 데이트 명소 찾기 성 인식 건강한 데이트, 결혼의 이해 행복한 부부 부모 연습 합리적 결혼 규칙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65세 이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이 오는 26일부터 시작된다. 나주시 보건소는 시비 5억 5천을 들여 65세 이상(1958. 12. 31. 이전 출생자) 1년 이상 나주시에 주소를 두고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없는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일반 : 3만 8천 원, 수급자 차상위 : 무료)

○ 금성산생태물놀이장 정비사업 추진이 추진된다. 시는 3천6백여 만원을 들여 목재 데크 보수(부후목 교체 등), 오일스테인 작업 물놀이장, 방수작업 도장작업 평상 등 휴게시설 보수 교체 후 7월 중 개장할 예정이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사거리 노후 교차로 정비사업 추진된다. 시는 오는 7월까지 시비 6천여 만원을 들여 아스팔트 덧씌우기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나주 상생 푸드 프리마켓’이 열린다. 나주시 신 활력 플러스 추진단은 오는 17일 빛가람 호수공원 일원에서 25개 업체가 참여하는 프리마켓을 진행할 예정이다.

○ 아랍에미리트 나주시 농특산물 마케팅 행사가 진행된다.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하여 관련 업체 등 11명이 두바이를 방문하여 나주시 농특산물 수출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현지 대형 농산물 유통마켓 방문 및 시장조사를 할 계획이다.

○ 나주 밥상 스토리 작가 운영 회의가 오는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다. 회의에서는 나주 밥상 스토리 작가 활동 사항 안내 및 위촉장이 전달된다. 우리 지역 먹거리 및 음식문화의 창의적이고 공감이 되는 참신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스토리 작가회의는 오는 11월까지 5개월 동안 운영되며 블로그 포스팅과 유튜브 영상 업로드 시 영상 제작비가 지원된다.

○ 나주시는 오는 7월14일까지 고향 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제한이 없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 보호와 지역 주민의 문화 예술 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의 추진 분야이다. 오는 8월 중에 고향 사랑 기금운용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여 9월중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 영산포 권역 종합 활성화 계획 수립이 추진된다. 영산포 발전기획단은 영산포 권역 종합 활성화 전략 용역 추진으로 관광, 경제, 주거 등 분야별 맞춤형 발전 계획을 수립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영산포 권역 종합 활성화 전략 용역을 단계별로 추진하고 권역 사업들의 통합 연계 추진을 위한 사업 현황 파악, 그리고 지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주민 의견 수렴 및 전문가 자문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