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보조금과 노선개편 시민설명회 열려

6월의 마지막주 나주 주요행사
펼쳐지는 행사, 변수 있을 수도

  • 입력 2023.06.26 12:31
  • 수정 2023.06.26 13:36
  • 기자명 박철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는 6월의 마지막 주에도 각종 행사는 계속된다. 26일부터 29일까지 찾아가는 천연염색 전시회가 한전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오전 8시 30분 월남참전자회나주시지회가 강화도와 화천군으로 전적지 순례에 나선다.

오전 10시 금성산 정상부 상시개방을 위한 실무협의회가 이화실에서 열린다. 나주시를 비롯해 금성산 군부대가 참여해 금성산 탐방로 추진계획 보고 및 협조사항 등을 토의한다.

같은 시간 나주시의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가 열려 예결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임한다. 오후 2시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3층 오픈랩에서 에너지밸리 오픈이노베이션데이 후속지원 실무회의가 예정되어 있다.

오후 4시 나주시민회관에서 대중교통 보조금 및 노선개편에 대한 시민설명회가 열린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나주교통 보조금 전반을 비롯해 개선사항, 논란 관련 팩트, 대중교통 노선 개편 등이 설명될 것으로 보인다.

나주시에서 준비중인 '바로 DRT(나주콜버스)'사업 조감도
나주시에서 준비중인 '바로 DRT(나주콜버스)'사업 조감도

6월 27일 오전 7시 40분 한전KDN 사거리에서 교통문화 정착 캠페인이 열린다. 오전 10시 알쏭달쏭 나주배 이야기 프로그램이 나주배박물관에서 진행되고 같은 시간 나주시의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2차 회의를 열어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2 사업연도 지방공기업 상하수도 특별회계 결산 승인안 심사를 한다.

오후 2시 나주밥상 지정업소 지정표지판 부착식이 영산포 홍어1번지에서 진행되고 한전 에너지신기술 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는 에너지신기술 공공기관 보유 우수기술 소개, 후속사업화 전략 및 투자안내, 기술 및 사업화 상담 등이 이루어지는 나주 강소특구 에너지신산업 기술로드쇼가 열린다, 나주시를 비롯해 한전, 에너지 유관기관, 기업 등이 참여한다.

오후 3시 빛가람행복센터에서 KBC광주방송 현장소통 24시 촬영된다.

수요일인 6월 28일 오전 9시 50분 영강초유치원 등에서 유야 흡연 및 음주폐해 예방 인형극이 있다. 같은 시간 제252회 나주시의 제1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로 시정질의 및 답변 관련 보충질문과 그에 따른 나주시의 답변이 나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다.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는 민주평화통일 나주시협의회 2/4분기 정기회의가 있다.

오후 1시 30분 동신대 산학협력단에서 김선영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요원으로부터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생할지원사 정신건강 교육이 있다. 오후 4시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여성 경제사회참여 활성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있다. 수행기관인 나주아카데미앤솔류션으로 온오프라인 여성커뮤니터 활성화 방안 및 사회참여 연게를 위한 제언 등이 있을 예정이다.

오후 4시30분 송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송월동 주민자치회 워원 위촉식이 있다. 오후 6시 30분 빛가람호수공원에서 신이나주 빛가람 버스킹이 열린다.오후 7시 나주신청 문화관에서 소리정원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소리꾼 유창선씨의 흥보가 공연이 열린다.

6월 29일 오전 10시 나주시의회 정례회 제5차 본희의가 열려 조례안 및 기타안건 심의 의결하고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의와 2022 사업연도 지방공기업 상하수도 특별회계 결산 승안안을 심의 의결하고 제252회 나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한다.

오후 1시 금천초등학교에서 금연토크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다목적강당에서 농산물 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이 열리고 같은시각 종합스포츠파크에서 나주시 도시계획(개발분과)위원회 회의가 있다.

오후 3시에는 빛가람동 스페이크쿼웍 2층 타운홀에서 동신대 이순형, 정순남 교수를 비롯해 녹색에너지연구원 주동식 원장, 전력거래소 김상일 본부장, 원영진 삼성전자 인프라기술센터 고문 등이 참여하는 나주시 지역에너지 계획수립 연구용역 기술세미나가 열린다. 오후 6시 30분 나주문화원 강의실에서는 나주학 강좌로 ‘나주, 그리고 어느 박물관 이야기’가 윤태석 한국박물관학회 이사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6월 30일 오전 11시 나주시청 접견실에서 에너지기업 후원물품 기탁식이 있고, 오후 2시 농업인교육관에서 2024년 공공비축미곡 대표품종 선정 협의회가 열린다. 오후 4시 향청에서 나주목 향청 복원 낙성식이 열린다. 향청은 나주목 관아와 향교(사적 제483호)로 과원동 81-2번지 일원에 9억7천여만원의 사업비가 소요되어 향청이 복원됐고, 문간채 유구 및 우물, 담장 등이 정비됐다.

오후 6시 빛가람동 듀플렉스 호텔 연회장에서 이재태 도의원의 의정보고회가 예정되어 있다. 이재태 도의원의 첫 번째 의정보고회다. 오후 7시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나주시 시민정책 아카데미가 있다. 같은 시각 조선후기-한말 영산강의 수문과 장사, 카이스트 인문사회과학과 고동환 교수의 강좌가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4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토요일인 7월 1일 오전 9시 영산강둔치체육공원에서 제12회 나주 영산강 자전거길 투어가 열린다. 장마가 예정되어 있어 비소식이 변수다. 오전 9시 빛가람동 1텃밭에서 제3차 초보농부교실이 열린다. 텃밭 병해충 진단 및 방제법, 친환경유기농자재 살충제와 살균제 제조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나주철도공원에서는 배꽃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나주시민 한마당이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댄스공연, 체험부스, 초대가수, 식음료 등이 제공된다. 오후 1시 30분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나3주시 시민 정책 아카데미가 열리고 오후 3시 빛가람동 1텃밭에서 공영텃밭 분양가족과 함께하는 쪽염색 체험이 있다.

7월 2일

오전 9시부터 빛가람동3텃밭에서 초보농부교실에 열린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