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방보조금 특정감사가 7월14일까지 실시

(주간시정)
윤병태 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 및 간담회
악취통합관제센터 개소식 열려

  • 입력 2023.07.03 13:5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지방보조금 특정감사가 7월14일까지 실시된다. 감사실은 3명의 감사반을 투입하여 2022년 시비로 100% 지원된 20개 부서 191개 사업에 대하여 보조사업자 선정, 사업비 집행 정산 검사, 사후관리 적정 여부 등 전반에 관한 사항을 살펴볼 계획이다.

윤병태 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 및 간담회가 오는 6일 열린다. 간담회는 관계 공무원 및 시 출입 언론인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달 28일 시행된 만 나이 통일과 관련하여 시 자치법규에 대한 일괄 개정을 통한 정비가 추진된다. 정비 대상은 14개 부서 43개 법규 및 조례와 규칙으로 8월 중 시의회에 부의될 예정이다.

2024년도 주민 제안사업에 대하여 관련 부서의 검토가 이뤄진다. 시는 오는 14일까지 읍면동 특성화 사업 95건 (7,579백만원) ,시 단위 사업 4건(465 백만 원)에 대하여 제안자 의견을 듣고 현장을 확인하여 종합 검토 의견 결과 및 적정 부적정 판단 사유를 설명할 계획이다.

65세 이상 나주시민 대상포진 예방접종 접종비 50% 지원사업이 백신이 떨어져 접종 방법이 개선된다. 접종 재개 시기 8월 초로 선착순 접종에서 사전 예약제로 변경,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 예약하면 된다.

나주시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신청한 40개소에 대하여 현지 조사가 오는 7일까지 진행된다.

3일부터 7일까지 나주시는 청사 내에 배치된 로비 자판기에 다회용 컵 사용시설을 구축한다. 청사 내 일회용품 사용 금지 및 다회용품 사용 활성화 취지로 다회용 컵 비치 및 식기세척기 살균소독기 컵 회수함 설치, 로비 자판기 사업자와 다회용 컵 사용 및 세척 시설 유지관리를 협의한다. 이후에도 청사 내 다회용품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개인 머그잔, 텀블러 등 사용 확대와 청 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도모한다.

이주에는 세외수입 체납고지서 발송 및 반송분 전자 예금압류가 시행된다. 예상 발송 건수는 1만 3천6백여 건에 달하고 예상 금액은 4십6억 4천여만 원이다. 나주시는 이주부터 2주간에 걸쳐 대중교통 노선 개편 읍면동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7월 3일 문열공 김천일 선생 창의 제431주년 추모 제향이 오전 9시 30분 정렬사에서 거행된다. 연례행사로 국회의원을 비롯해 나주시장, 시의장 등을 포함한 정치인을 비롯해 문중대표, 유림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오후 2시 나주시청 별관3층에서 악취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이 열린다. 악취통합관제센터는 사업장 주변 악취측정센서 25개소

및 기상관측장비 5개소가 설치되고 악취통합간리시스템 상황실로 구성되어 있다.

4일 오전 10시 숲에서 만나는 마음 치유 프로그램인 산림치유팜 행사가 산림자원연구소에서 펼쳐진다.

5일부터 6일까지 문평면 옥당1지구 지적 재조사 사업이 실시된다. 현장사무소는 문평면 옥당1리 금옥마을회관이고 지적 재조사 현황 측량 도면, 조서 열람, 측량 결과 설명, 토지소유자 의견 청취와 경계 조성 및 협의가 이뤄진다.

생태환경 활동가 양성 교육이 오전 10시 나주시립도서관에서 기후 위기, 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나주배박물관에서는 알쏭달쏭 나주배이야기 프로그램이 나주배박물관에서 펼쳐진다.

7월 7일 오전 10시 탄소중립 실천 나주밥상 체험행사가 향토 음식문화관에서 열리고, 오전 10시 30분에 이 화실에서 나주시 남평읍 풍림리 일원인 지석천 강변 도시 마실길 조성 실시설계 용역 착수 보고대회가 있다. 과업 내용으로는 하천구역 내 화초류 및 가로수 식재, 징검돌, 전망데크 조성구간 검토 등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후 2시 남평읍 교원리 마을회관에서 광남고-남평농공단지 배후도로 확포장공사 주민설명회가 예정되어 있고, 같은 시각 손암 정약전, 다산 정약용의 갈림길 나 주유를 학술토론회가 동신대 이상준 교수의 진행으로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다산 정약용의 생애와 사상에 대해서는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의 강연과 다산의 유배길과 해배길, 율정 문화유산의 가치와 복원에 대한 토론이 함께 열린다.

7월 8일 오전 10시 동신대 전산정보센터에서 2023년 여름방학 미국 어학연수 참가자 설명회가 있다. 오후 2시 숏츠 제작학교가 나주나빌레라문화센터에서 열리고 오후 1시 30분 나빌레라문화센터 소극장에서 포켓몬스터가 상영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