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ESG경영 노하우 공유

35개 중소기업 초청 ESG 교육…우수사례 벤치마킹 기회 제공

  • 입력 2023.07.12 10:37
  • 기자명 박철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는 7월 7일 본사 대강당에서 중소기업 임직원을 초청해 ESG경영 교육을 실시했다.
▲한전KPS는 7월 7일 본사 대강당에서 중소기업 임직원을 초청해 ESG경영 교육을 실시했다.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중소협력업체를 초청해 ESG경영 노하우를 공유했다. 한전KPS는 7월 7일 전남 나주 본사 대강당에서 협력회사를 포함한 35개 중소기업 6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ESG경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발전산업계 중소기업들의 ESG경영 수준을 높이고 지속성장 기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석한 중소기업 임직원들은 교육을 통해 ESG경영의 기본이해부터 체계적인 환경경영 시스템 도입을 위한 핵심정보를 전달받는 한편, 우수 경영사례를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 프로그램은 △ESG 정책동향 △탄소배출 관리 및 데이터를 활용한 환경경영 구축방안 △공급망 관리 동향과 대응시스템 구축 방안 등 ESG 핵심이슈를 다루는 특강으로 구성해 교육생에게 최신 이슈를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김홍연 사장은 “심각한 기후변화 문제와 글로벌 교역 체제 재편으로 인해 ESG 경영은 기업의 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한전KPS는 발전정비산업 선도기업으로서 공급망 내 ESG 관리강화 및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품질보증교육, 산업안전교육, ESG관련 안전·환경 인증 지원, 시스템 구축 지원, 해외 판로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펼치면서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