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나주 글로벌 가족학교 성료

나주시가족센터, 체험형 통합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 입력 2023.07.19 11:1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족센터는 지난 7월 15일, 2023 나주 글로벌 가족학교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나주 글로벌 가족학교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가족들이 함께 하는 체험형 통합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6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 6주 동안 총 8회에 걸쳐 14가족 55명이 참여했다. 자녀 성교육, 영양교육, 상호문화 이해교육,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등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가족 운동회, 요리 만들기, 가족사진 찍기, 나주 역사기행, 여름 물놀이, 가족 골든벨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시간이었고, 또한 집에서 미션을 완성하는 가족사랑 빙고게임, 가족사랑 실천 리스트 작성하기 등 다양한 의사소통의 기회와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고.

나주 글로벌 가족학교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들이 커갈수록 독단적으로 행동해왔는데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의사를 따라주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그 동안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서 아쉬웠는데 가족학교를 통해 좋은 추억을 쌓게 되어 감사하다. 평상시 가족에게 소홀했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 가족의 소중함을 깨우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시가족센터는 가족간 소통 시간을 늘려 가족문제를 예방함으로써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나주 글로벌 가족학교’를 매년 운영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