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넷째주 주요 주간행사

장마기간 우천시 행사 변동 가능

  • 입력 2023.07.24 12:15
  • 수정 2023.07.24 12:1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피해가 예상되는 한주의 시작이다. 24일부터 28일까지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 운영기관에 대한 현장 점검이 실시된다. 점검대상은 22개 기관의로 보조기관 9개, 직영기관 13개이다.

월요일인 24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나주 에너지 국가산단 환경영향평가 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린다. 같은 시간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는 공동체 대회모임인 가칭 나주마을넷 창립총회가 있다.

25일 오전 9시 나주축협 대회의실에서는 축산업 허가 및 등록자나 가축거래상 상인 300명을 대상으로 한 2023 축산관련 종사자 보수교육이 열린다. 오전 10시 빛가람동 소재 두드림센터에서 에너지산업 융복합 얼라이언스 실무협의회가 열린다.

오전 10시 나주지역아동센터 어울마당 행사가 중흥 골드스파에서 열리고, 같은 시간 산림자원연구소 치유센터에서는 작물재배 및 힐링프로그램을 통한 잔존기능 유지 및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한 산림치유팜 ‘숲에서 만나는 마음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 10시 30분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금성산 탐방로 설계안에 대한 군보심의 및 지뢰제거 등 현안에 대해 나주시와 군 관계자 등의 금성산 정상부 상시개방을 위한 실무협의체 회의가 열리고, 오후 10시 공공심야 (반딧불)약국 운영상황 점검이 진행된다. 대상은 목사골한국약국과 365우리약국이다.

수요일인 26일 산포 화지 홍련마을에서는 다음날인 27일까지 ‘우리동네도 문화마을’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홍련마을 체험, 연잎 쌈밥 만들기, 연씨 발아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다.

나주신청문화관에서 소리정원 문화가 있는 날 ‘젊은 소리판’ 공연이 있다. 오전 10시 남평읍 경로대학 수료식이 남평읍 복지회관에서 열리고, 오전 10시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나주시 출연기관 경영실적 평가 용역 최종보고회가 개최된다.교육진흥재단, 천연염색문화재단, 농업농촌융복합산업진흥재단 등에 대한 2022사업연도 경영실적 평가 결과가 주 내용이다.

오후 2시 친환경농산물 판로 개선과 판매 확대를 위한 분야별 의견 수렴 등을 위해 친환경농업인과 관련 기관과의 간담회가 농어업회의소에서 열리고, 오후 7시 ‘신이 나주’ 빛가람버스킹 공연이 빛가람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나주시민과 이전공공기관 직원을 위한 4회차 공연으로 우천시 영향을 받을 수 있다.

7월 27일 오후 2시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나주시 전력반도체 발전전략 수립 연구용역 제안서에 대한 평가회의가 열린다. 오후 3시에는 지석천 강변도시 미실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주민설명회가 남평읍 행복센터에서 진행된다. 풍림리 일원에 전망테크, 그네벤치, 경관조명, 초화류단지 조성 등이 실치될 사업이다.

오후 3시 30분 나주문화재단 설립 관련 나주문화원 설명회가 문화원에서 진행된다. 나주문화원 이사들을 대상으로 관련 설명 및 의견수렴차 마련됐다. 오후 4시 나주시가족센터에서 나주시 거주여성을 대상으로 한 솔로다운 건강교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후 4시 30분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나주형 여성친화기업 선정 심사가 열린다. 여성친화기업 인증기준표 및 현장실사 확인결과를 기초로 평가가 실시되며,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인증 및 협약식 추진과 기업체별 사업비 등이 교부된다.

문화가 있는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오후 7시 미션임파서블-데드 레코닝 파트1 영화가 상영된다. 오후 6시부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표가 배부되며 1인 2매 가능하다.

금요일인 28일에는 나주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있다. 윤종호 예술감독의 나주의 전통음악이라는 주제로 나주학 강좌가 문화원에서 열리고, 오후 4시 중부노인복지회관에서 제3회 중부노인복지관 정기음악회가 펼쳐진다.

2023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청춘마이크 달빛청춘문화동맹’이 빛가람동 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토요일인 7월 29일 오후 1시 30분 나빌레라문화센터 소극장에서 영화 씽2게더(더빙)가 상영되고, 29일부터 8월 25일까지 천연염색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제주 갈옷문화와 백호 고향의 조우전이 열린다. 백호 임제 선생에 보고 기록했던 제주도의 감룰염색과 갈옷 문화 등이 전시된다.

국립나주박물관 유투브에서는 온라인 7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 프로그램으로 산악구조대와 함께 새롭게 돌아온 최강의 로봇 변신 구조대 명품 뮤지컬인 ‘로보카 폴리:잡아라! 황금트로피’가 방영된다. 국립나주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국립나주박물관 유투브에 접속하면 관람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