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가족센터,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다문화가족 자녀대상 1대1 맞춤형 방식 컨설팅

  • 입력 2023.08.28 10:4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족센터는 6월 24일부터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이하 진로진학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1년부터 3년째 지속중인 사업으로, 포스코가 후원하고 여성가족부·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지원한다. 나주시가족센터는 매년 초·중·고등학생 30명을 모집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행하였고 올해 4월 우수 사업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22년 전라남도교육청 자료(전남교육통계연보)에 따르면 나주시 다문화가족 자녀(만7세~18세)는 788명으로 2020년 702명에 비해 12% 증가를 보이며 매년 꾸준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에 비해 학교 적응도는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고등학교기관 취학률 격차 또한 심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나주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진로를 위해 진로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진로전문가를 초대하여 진로검사를 통한 진로설계와 대학생 멘토를 통한 학습코칭 및 진로코칭을 하며, 학부모설명회를 통해 자녀의 진로 고민을 나누고 진학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7월에는 순천만잡월드에서 여러 직업 현장의 경험을 통한 실무체험도 진행하였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최0호(고3)는“아직도 전공과를 정하지 못해 대학진학이 무척 고민됐는데 컨설팅을 받고 난 뒤 확신 할 수 있어 좋았어요”라고 하였고, 또 다른 참여자 김0웅(고1)은 2차 컨설팅이 모두 끝나고 “세심하게 컨설팅 받아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한 번 더 할 수 있다면 또 하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매주 토요일마다 전문가와 1대1로 진로·진학설계를 하는 진로진학 컨설팅은 오는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