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협력회사 초청 안전경영 다짐

안전한 현장 만들기 공동선포…실질적 지원도 약속

  • 입력 2023.09.05 18:1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 김홍연 사장(앞줄 오른쪽 6번째)이 협력회사 대표자들과 함께 안전경영 다짐 선포식을 하고 있다.
▲한전KPS 김홍연 사장(앞줄 오른쪽 6번째)이 협력회사 대표자들과 함께 안전경영 다짐 선포식을 하고 있다.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협력회사 대표자들과 함께 근로자 안전 최우선 경영을 다짐했다.

한전KPS는 9월 4일 나주 본사에서 협력회사 대표자를 초청해 ‘2023년 제1차 경상정비 협력회사 대표자 안전경영 간담회’를 개최한데 이어, 오는 9월 11일 2차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19개 협력회사 대표자들이 참석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한전KPS의 안전정책 추진 방향 및 사고 사례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안전경영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 개선 및 지원 정책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었다. 특히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협력회사의 안전경영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무엇보다 근로자 안전 최우선 경영을 강조했다.

 

간담회에 이어 한전KPS 임원진과 협력사 대표들은 ‘안전다짐 선포식’을 갖고 발전설비 정비 현장의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한 정비환경 조성을 다짐했다.

선포식을 통해 안전분야 정보 교류의 중요성과 산업재해 예방 역량 집중 및 소통을 통한 정비현장의 안전문화 확산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홍연 사장은“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은 경영의 최우선 가치”라며 “모든 근로자의 마음과 행동에 안전의식이 단단하게 뿌리내리는 안전 문화 정착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