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가족센터, 다문화자녀 그림대회

14일, 전력거래소 이사장 배 제5회 내가 그린(Green) 나주 열려

  • 입력 2023.10.17 15:4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나주를 가꾸어 가는 다채로운 생각들이 아이들의 고사리 손으로 도화지 위에 펼쳐졌다. 나주시가족센터는 『내가 그린(Green) 나주!』 라는 주제로 지난 14일(토), 전력거래소 이사장배 제5회 다문화자녀 그림 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 이하 전력거래소)가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지역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지속되고 있는 그림공모전은 올해로 5회째이다.

전력거래소 사옥 앞에서 개최된 그림대회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나주 거주 다문화가족 자녀(유.초.중 학생) 및 가족들 120여명이 함께 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그림대회를 통해 71점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17일 미술전문가가 포함된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학년별 4개 분야로 나누어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8명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전력거래소 이사장 명의의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나주시가족센터는 2019년 전력거래소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나주지역 다문화자녀들의 진로 탐색 및 특기 개발 활동 등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 진행해오고 있다.

나주시가족센터 관계자는 “다문화자녀들이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사업 추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