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고 김영준, 서울주택도시공사 합격

하반기 주거복지직 전국 4명 중 1명으로 당당히 입사

  • 입력 2023.10.18 10:57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향운)가 올해 한전KPS 공채 합격 이후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의 공채 합격 소식을 전했다. 주거복지직 9급의 기술원 자격은 기계 분야 기능사와 전기기능사 이상 등의 자격을 요구하는 직무였으며 전국 4명을 뽑는 자리에 당당히 공채 합격이라는 결과를 보여 주었다.

SH공사는 서울 천만 시민과 함께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하고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공기업이다. 이번 4명을 뽑는 기술원 직무는 원서접수, 필기시험 및 인성검사, AI면접, 직무수행능력 및 인성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정했다.

나주공고 김영준(기계과) 학생은 “지원 자격에서 기계 분야 기능사와 전기기능사 자격을 요구했다. 자격증들은 학교 수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쉽게 취득할 수 있었다. 조금 까다롭던 직무수행능력 면접에서는 학교에서 직접 배운 공작물 가공부터 직무 관련 실기 수업을 바탕으로 문제의 답을 도출할 수 있었다. 취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준 것은 학교에서 배운 수업내용들이었고 학교 수업을 성실히 들으면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고 답했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매일 저녁 늦게까지 지도해 주신 취업역량 강화반 선생님들께 특히 감사함을 전하며 1학년부터 활동한 취업역량강화반에서 NCS 및 취업 맞춤 직무 강화 수업을 통해 직무 전문성을 높였다는 점을 합격의 비결로 꼽았다.

또한 “선생님들을 믿고 매일매일 노력한다면 꿈이 보이고 꿈을 이루게 될 것이다. 그러니 후배들 모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좋겠다”며 말을 전했다.

나주공고 김향운 교장은 “현재 진학상담으로 학교가 분주한 가운데 이러한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다행이다. 한전KPS 합격 소식에 이어 SH공사 공채 합격을 알린 합격생들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전한다. 올해도 나주공고 학생이라면 누구든 노력과 성실함이 배신하지 않는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해 교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나주공업고등학교는 2022년에도 한전KPS, 한국동서발전, 한국철도공사, 포스코, KB증권, 삼성전자, 삼성 SDI 등 대기업과 공기업에 23명이 합격했고 여러 중소, 강소 기업의 합격을 이끌어 전남 최고의 취업 명문 고등학교로 자리매김했다. 2023학년에도 고등학교 취업 신화를 이어 나갈 나주공업고등학교의 발전에 모든 관심이 주목된다. 현재 나주공업고등학교에서는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나주공업고등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교무부(061-332-3914)는 상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