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 민간기술거래기관과 상생 업무협약

기술사업화 촉진 및 생산 실증 플랫폼 구축 협력

  • 입력 2024.01.16 14:0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농업진흥재단 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이하 색소센터)는 최근 국내 대표 민간기술거래기관인 ㈜윕스, 위노베이션(주)와 상생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웅범 색소센터 부이사장과 금영섭 ㈜윕스 센터장, 위병갑 위노베이션(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회사 소개, 기술사업화 촉진 및 생산실증 플랫폼 구축 협의, 업무협약 체결, GMP·HACCP 생산시설 견학을 진행했다.

색소센터는 협약을 통해 ㈜윕스·위노베이션(주)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전국의 대학 및 국공립 연구소가 보유한 우수기술을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업체에 이전시켜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센터 GMP·HACCP 인증 시설을 활용, 양산에 들어갈 수 있도록 생산·실증 플랫폼을 구축해 가기로 약속했다.

민간기술 거래 기관인 ㈜윕스와 위노베이션(주)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추진 사업의 대표 주관사 및 회원사다. 기술 이전과 사업화 지원 연계를 통해 국내 식품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들 기관은 국내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기업체의 데이터베이스 약 5000개를 구축하고 국내 기술 이전과 사업화를 주도하고 있어 색소센터와 상생협력이 기대된다.

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는 2016년 설립된 농산물 가공산업 육성기반 시설로 대형 추출기, 농축기, 동결 건조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과채주스 및 과채가공품에 관한 HACCP 인증, 건강기능식품제조업 허가 및 GMP 인증, 화장품제조업 인증시설을 운영 중이다.

위노베이션(주) 위병갑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대한민국 공공기술의 발전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어 식품·바이오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윕스 금영섭 센터장도 “기업의 생산설비·장비활용 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됐다”며, “푸드테크 등의 공공기술을 식품산업계로 적극 파급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주도한 이승제 센터장은 “국내 대표 민간 기술 거래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상생 협력을 통해 기대 이상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