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도의원, 교육ㆍ학예 관련 조례 개정안 대표발의

- 학교시설 사용료 감면 통한 복지증진과 학교‧지역주민 화합 도모

  • 입력 2024.01.27 10:3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명수 도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교육‧학예에 관한 시설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월 24일 교육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도민의 복지증진과 학교‧지역주민 간 화합을 위하여 학교 골프실습장을 사용하는 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 등의 사용료 감면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최명수 의원은 “전라남도 교육학예에 관한 시설 중 학교체육시설 사용료는 지역주민의 생활체육과 학교 체육으로 사용될 때 80%가 감면되고 있으나 학교 골프 실습장의 경우 지역주민 사용에 대한 감면 규정이 없다”며 “실습장을 이용하는 도내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지역주민 간의 화합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주민과 학교 간의 소통과 상생을 강화하고,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공공시설의 공공성 보장이 필요하다”며 “학교 골프실습장의 사용료를 학교체육시설과 같은 4/5로 감면하고 도내 고등학교 이하 학생과 교직원의 실습장 사용에 대해서는 면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 의원은 “이번 개정안에 대한 교육위원회 심의의결로 생활체육을 통한 복지 향상과 도민 화합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2월 1일 제37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