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교육과정 소통의 날 운영

2024학년도 중학교 생활권역별 교육과정 운영 뜻 모아

  • 입력 2024.02.06 18:0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2월 5일(월) 관내 중학교 학교교육계획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소통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과 함께 생활권역별 학교자치지구 활동이 반영된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및 협력적 관계 구축과 소통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각 학교별 학교교육과정 계획과 방향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권역과 학교의 특색을 살리고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수업 나눔 활성화 등이 잘 반영되어 각각의 색으로 빛이 나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민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교육계획을 내실 있게 구성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활발하게 나누었다.

변정빈 교육장은 ‘2024학년도 나주 관내 중학교 학교교육을 생활권역별 학교자치지구의 교육과 함께 탄탄하게 계획하여, 교육공동체가 만족하고 보람 있는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토대가 될 학교교육계획이 수립이 되었으면 한다.’ 하고 말하며 관내 중학교가 협력적 교육 관계를 구축하여 지역 특성을 기반으로 한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나주교육지원청이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학교의 특색을 살리고 학생의 성장을 돕는 학교교육활동 지원을 위하여 생활권역별 소통의 자리 및 네트워크 구성 등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협력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