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는 지금 무료수업 천국

다양한 문화강좌에 선택폭 넓어 시민들 호평
나주애배움바우처 카드 활용도 고급 팁

  • 입력 2024.02.16 10:40
  • 수정 2024.02.16 17:07
  • 기자명 박다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포털에서 ‘나주시평생학습정보방’ 검색 한 번이면 나주시민을 위한 유익한 무료수업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생활영어, 손뜨게, 라틴공예, 민화그리기, 인문학, 섬유공예 등 다양한 강좌가 열려 누구나 쉽게 배움의 기회를 경제적 부담없이 제공받을 수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흥을 얻고 있다.

나주시는 시민들의 평생교육 학습을 위해 매년 무료강좌를 개설하여 시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나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평등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절기마다 새로운 수업이 열린다. 이 외에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청년센터, 농업기술센터, 나주문화원, 나빌레라 문화센터 등에서도 유, 무료의 다양한 수업이 열린다.

배달강좌
배달강좌
집콕 라이브
집콕 라이브

나주시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정규강좌는 2023년 기준으로 연 4회 모집한다. 겨울학기인 12월에 수강생을 모집하여 1~2월 교육, 봄학기 2월 모집 3~5월 교육, 여름학기 6월 모집 7~8월 교육, 가을학기 8월 모집 9~11월 교육을 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2024년도 교육도 큰 변동없이 진행 될 것 같다며 나주시 평생교육학습 정보방에 자주 들러 확인할 것을것을 권유했다.

이 외에도 평생학습 동아리는 매년 3월에 모집공고를 하여 5명 이상 10회 이상일 때 지원이 된다. 또한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 후 특별한 만남을 주제로 야간 평생학습이 연 3회 모집하여 4~10월 중에 실시하며 이는 개인 공방 및 소규모 학습 공간 등을 활용한다.

여름학기 드립백만들기
여름학기 드립백만들기
여름학기 드립백만들기
여름학기 드립백만들기

대학 연계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는 영화 인문학(전남대 연계), 커피 핸드드립 전문가, 나주배로 파티쉐 스쿨, 식물관리사(전남도립대 연계) 등으로 5월~7월 모집하여 8~12월 교육, 미혼 청춘 평생교육 Hip한 청춘의 Solo 탈출은 5월 모집 6~9월 교육, 학부모 교육으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자격과정 및 재능기부 연계 교육 3월 모집 4~ 12월 교육, 집콕 라이브 '슬기로운 Farm의 재발견 5월 모집 6~11월 교육하며 공모사업을 통한 생태환경 활동가 양성과정, 블루투어과정 등은 선정되면 열리기도 한다.

아울러 나주시에서는 ‘나주애배움바우처’ 카드 지원은 3월 모집 4~11월 자율적 교육을 할 수 있어 지역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배움바우처를 이용하여 배움의 기회를 잡고 싶은 나주시민들은 ‘나주시평생학습정보방’을 이용하여 조기 소진되기 전에 접수하기를 권한다.

이런 나주시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광주에서 나주로 이사온 김모씨는 “나주는 무료수업 천국이예요. 나주로 이사 오기를 잘 한 것 같아요.”라며 자신이 원하는 문화강좌는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서 즐거운 나날들을 보내도 있다며 다음 학기엔 어떤 수업에 참여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상편집강좌
영상편집강좌
영어회화강좌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