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남초,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봄 햇살처럼 밝게 빛나는 꿈동이가 들어왔어요

  • 입력 2024.03.05 09:3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남초등학교(교장 강진순)는 3월 4일 오전 10시 생활관에서 재학생과 전교직원,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입학생은 1명이지만, 반남초에는 따뜻한 봄의 큰 선물을 받은 행복한 입학식이었다.

이번 입학식은 교장 선생님의 입학 허가선언 및 장학증서 수여식, 입학선물과 화분 증정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재학생과 전 교직원이 돌아가면서 따뜻한 입학 축하 인사말을 전달하여 뜻깊은 입학식이 되었다.

입학식이 끝난 후 재학생들이 학교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 배치되어있는 교과실(미술실, 음악실, 과학실, 영어체험실 등)과 교무실, 행정실, 각 학년 교실을 소개하였다. 그리고 많은 책이 있는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 종류와 위치를 안내해주었으며, 점심시간에는 급식을 먹을 때 주의사항과 순서를 알려주는 등 학교와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2학년 김○○ 학생은 “입학을 정말 축하하고, 작년 입학식 때 언니 오빠들이 자기소개를 하면서 학교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준 기억이 나요. 저도 1학년 동생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많이 주고 싶어요. 그리고 사이좋게 친하게 지내고 놀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6학년 나○○ 학생은 “유치원 졸업을 축하하고, 우리 반남초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해요. 학교생활에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겠지만, 그때마다 재학생들이 동생을 위해 많이 도와주고 신나는 반남초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라고 말했다.

강진순 교장은 “1학년 박○○ 학생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입학생은 1명이지만, 새 가족을 맞이하고 후배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전 교직원들과 재학생들에게도 감사하다. 그리고 항상 학교 발전을 위해 도와주시는 지역민들과 기관·사회단체들 덕분에 늘 든든하다. 전 교직원이 힘을 합쳐 반남초 학생들이 꿈을 펼치고 밝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