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빛가람 어린이 스포츠 체험센터 조성 민생 16호 공약 발표

실내 스포츠 클라이밍, 실내 미니 풋살장, 실내 양궁, 스크린 스포츠 체험 시설 등
청소년 스포츠 여가시설 확충,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할 것

  • 입력 2024.03.05 09:3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예비후보는 22대 총선 공약으로 ‘빛가람 어린이 스포츠 체험센터 조성’을 발표했다. 2024년 1월 말 기준, 빛가람동 아동(18세 미만)은 10,423명으로 2015년 581명 대비 17.9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나주시 전체에서 빛가람동 아동 비율도 4.5%에서 60.1%로 증가했다.

이처럼 빛가람동은 다른 지역에 비해 아동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놀이공간과 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신정훈 예비후보는 어린이 스포츠 체험시설 확충과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빛가람 어린이 스포츠 체험센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빛가람 호수공원 내 ‘실내 스포츠 클라이밍, 실내 미니 풋살장, 실내 양궁, 스크린 스포츠 체험 시설 등’ 공공형 어린이 청소년 실내 스포츠 체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야 건강도시 나주가 가능해진다”며 “청소년 스포츠 여가시설 확충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나주시는 빛가람호수공원 내 어린이테마파크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신 후보는 지난해 2024년 예산 심사 과정에서 ‘빛가람 어린이 체험센터 조성’을 위한 10억원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