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영재교육원 입학식 진행

3월 26일 오리엔테이션 겸해서 입학생 격려

  • 입력 2024.03.28 08:4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 영재교육원에서는 3월 26일(화) 2024. 나주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이번 입학식은 자연과학 및 인문영역 학생 75명과 전담교원 및 지도강사가 참석하여 입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입학식에서는 학생대표 선서 및 입학 허가를 통해 학생들이 선발을 통해 들어온 교과정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2024학년도 영재원 생활 안내와 더불어 프로젝트 수업, AI 소프트웨어 교육, 인성교육 실현 창의적 체험활동, 나주 지역과 연계한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입학식에 참석한 자연과학영역 중1 박○○ 학생은 “영재교육원에서 공부하는 것은 처음인데 새로운 친구들과 다양한 수업을 할 생각에 너무 설렌다. 특히 나주영재교육원은 특색있는 창의적 체험활동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1년 동안 많은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며 더욱더 성장한 나를 만나고 싶다”라고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주도성을 가지고 창의융합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인성을 갖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 입학생의 힘찬 첫걸음을 응원하며 우리 학생들이 나주 지역을 대표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