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감동 주는 행정서비스 펼친다

시민에게 감동 주는 행정서비스 펼친다

  • 입력 2006.04.04 14:45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Smile Call로 민원 처리 상황 통보



나주시에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만족행정 실천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다양해지는 주민들의 행정수요 및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시정의 패러다임을 시민의 관점으로 전환하여 시민중심의 봉사행정을 구현하고자 민간기업의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도입하여 금년도 혁신 중점 과제로 추진하기로 했다.



고객만족(CS) 행정은 고객의 수요를 사전에 파악하여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의 기대수준을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고객관점에서 행정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총체적 혁신활동을 의미한다.

이러한 서비스 구축을 위해선 전 직원들에 대한 교육 및 우수사례 확산, 실천과제 발굴 및 추진, 고객 DB구축, VoC(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s) 관리, 전화·문자서비스 등을 활용한 민원처리 상황을 중간·최종 통보하는 스마일 전화제(Smile Call), 고객관리시스템 구축, 고객만족도조사, CS활동 모니터링, 평가와 보상 연계 등을 통하여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러한 시민중심의 고객만족행정이 정착이 되면 모든 시민들이 시정의 주인으로서 나주시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고, 시민을 위한 열린 시정이 펼쳐질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