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농산물유통 전문 경영인 공개 모집

나주 농산물유통 전문 경영인 공개 모집

  • 입력 2006.11.13 14:48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180억 규모의 자금을 투자하여 건립할 거점산지유통센터의 운영을 맡게 될 (가칭)나주시농업협동조합공동사업법인의 전문 경영인을 공개 모집한다.



설립위원회는 농협나주농산물 연합사업단을 내년부터 전문경영인 관리체제로 독립 운영하기 위해 기업경영 및 마케팅 능력과 경륜을 갖춘 적격자를 공개 모집키로 하고 농축산업 및 유통업과 관련된 회사 또는 연구교육기관 등에서 10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 등을 대상으로 희망자 신청을 받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추천 창립총회에서 선출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희망자는 오는 11월 20일까지 나주시청 시장개척과(설립사무국 061-3308524, 나주시 송월동 1100번지)로 관계서류를 구비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문경영인으로 선발되면 2년 동안 법인을 대표하여 독립경영을 책임지게 되는데 보수는 6천만원 수준이고 사업성과 평가에 따라 별도의 성과급을 받게 된다.



(가칭)나주시농업협동조합공동사업법인은 나주시 관내 13개 지역농협과 나주배원예농협이 공동출자하는 새로운 형태의 농산물 공동마케팅조직으로 전남 농산물 유통의 중심축으로 육성하게 된다.



아울러 거점산지유통센터는 우수농산물관리(GAP) 및 생산이력추적 등 다양한 제도의 농산물 안전시스템을 적용 생산단계에서부터 상품화, 판매까지 전 과정을 관장함으로써 차별화된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한 시장 교섭력과 수입농산물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 농가소득의 안정화를 꾀 한다는 방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