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석 정상옥 각 각 금·동 획득

박신석 정상옥 각 각 금·동 획득

  • 입력 2006.07.03 14:53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6년 전남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컴퓨터 부문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주최로 지난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목포시 기계공고 외 3개 경기장에서 개최된 2006년 전남 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나주시 지체장애인협회와 농아인협회는 6개 직종에 7명(개인출전 1명 포함)의 선수가 출전해 컴퓨터 부분에서 금메달(박신석, 왕곡면)과 동메달(정상옥, 문평면)을 각 각 획득해 우수한 기량을 떨쳤다.



장애인들의 기능향상과 고용확대를 목적으로 열린 이번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23개 직종에 3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선수간의 우정과 열띤 경쟁으로 대회기간 내내 경기장을 달궜다.



이번 대회에서 김광민 농아인협회 나주시지부장이 양복부문에서 참가해 선전했으며 이날 첫 출전해 메달을 획득한 정상옥 선수(53)는“장애인협회의 권유로 아무런 준비할 겨를도 없이 참여했지만 막상 참가해 메달을 목에 걸어보니 기분이 매우 좋았다”면서 경기 내내 재미있고 즐겁게 보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정 선수는 경기종목에 비해 나주지역의 장애인들이 참여하는 폭이 적은 것 같아 아쉬운 점도 있었다면서 다음 경기에는 더 많은 종목에 참여해 장애인들의 권익향상에 도모해나갔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강원철 지체장애인협회 나주시지회장은 내년 2007년 장애인기능대회를 대비해 지역에서 더 많은 기능 장애인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표명하였으며 나주시에서도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장애인대회가 개최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2006년도 전남 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자는 해당직종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단, 시범직종은 제외)되며 직종별 금상 입상자는 제23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Korea Employment Promotion Agency for the Disabled)은 장애인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1990년 1월 13일 제정)에 따라 동년 9월 1일에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장애인의 고용촉진, 직업생활, 그리고 취업재활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