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방서 보도 종합

  • 입력 2007.02.05 10:3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피해주민에게 피해복구 지원


나주소방서(서장 이재명)에서는 주택화재로 피해를 입은 관내 동강면 운산리 화재피해 이재민에게 화재피해 보상과 관련한 법률서비스 및 각종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구호물품을 전달하였다.

조난사고 대처 응급처치교육 실시

나주소방서(서장 이재명)는 지난 2월 1일 나주시청 회의실에서 산림감시 공익요원 및 산불 진화대원 90명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산악 지역 등산객들의 조난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교육을 통한 월동기간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월 16일에도 화순군청 공익요원 및 산불진화 대원 50명  에게 산악 인명구조법, 산불진화 시 안전관련 사항, 심폐소생술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응급처치 요원화에 일익을 담당했다.

설 연휴 대비 119구급대 안전대책 수립

나주소방서(서장 이재명)는 민족의 대 명절인 설 연휴를 대비하여  당직 병,의원 현황 관리 및 응급의료정보센터(1339) 등 유관기관과 상시 연락체제를 유지하고 역, 터미널 3개소에 구급대를 전진 배치하여 응급환자 이송과 귀성객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 설 계획이다.

역, 터미널 등 대중교통 요지 3개소에 구급대 배치기간은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이며, 또한 산간오지 홀로 사는 노인 등 430명을 대상으로 안부살피기 전화 및 방문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이웃 애를 펼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