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자율 참여로 푸른 꽃길 조성

▶ 3일, 금천면 봄꽃심기 행사

  • 입력 2007.04.09 13:50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종빈)와 나주배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영주)는 지난 3일 금천면 석전리 국도변에서 주민, 가족, 단체,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다운 봄꽃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봄꽃심기 행사는 식목일과 나주배꽃 축제를 기념하여 주민, 가족, 단체, 공무원이 함께 봄꽃에 자기와 가족의 이름을 부르고 꽃을 심어 혁신도시 진입국도변을 푸른길로 만들어 이곳을 이용하는 차량과 방문객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혁신도시의 성공적인 발전을 기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주민, 공무원, 기타 사회단체와 함께 내 마을 깨끗하게 내 마음 소중하게!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푸른길 가꾸기 행사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번 봄꽃식재 행사에서 쓰인 팬지 300주, 펜츄니아 200주와 야생화인 부용화 200주, 구절초 200주, 철쪽 600주등 다양한 꽃을 통해 개화시 보는 이들로 하여금 생명의 소중함과 봄을 알리는 기쁜 소식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임종빈 주민자치위원장은“맑고 푸른 혁신도시로 가꾸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이번 봄꽃 심기 행사에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며 이 꽃이 혁신도시 발전의 밀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금천면은 관내 국도변을 꽃과 철쭉으로 꾸준히 식재하여 푸른 길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마을마다 마을꽃을 지정하여 마을 진입로에 식재하는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